syndrxme
FU22COUN7
숲 님
commission/literature

포켓몬스터AU 엔트리 커미션이었습니다.

설정은 이 게시물(바로가기) 또는 트위터 링크(바로가기)를 참고해주세요.

 


 

우선, 요청 주신 물 타입과 함께 에스퍼 타입 포켓몬을 한 마리 더 추가해보았어요. 고라파덕을 좋아하는 하주의 에피소드가 재밌어서 고라파덕과 잘어울리면서 젤리 같은 비주얼을 가진 에스퍼 타입 포켓몬을 한 마리 넣어보았습니다. 그 외에 말씀해주신 요소와 캐릭터들이 잘 어울릴 것 같은 물 타입 위주의 포켓몬을 골라보았는데 재밌게 즐겨주시면 좋겠습니다😌

 


1) 야돈
타입: 물, 에스퍼

야돈은 1세대 부터 고라파덕과 함께 등장한 물 타입을 대표하는 포켓몬 중 하나 입니다. 애니, 인게임 등 공식에서 밀어주는 고라파덕과 함께하는 콤비 같은 모습을 자주 볼 수 있기 때문에 보내주신 설정을 읽으면서 야돈을 꼭 엔트리에 넣어야겠다고 생각했어요.
야돈은 진화를 한 번 더 할 수 있는데요. 야도란, 야도킹, 그리고 가라르 지방의 야돈일 경우 모습이 다른 가라르 지방의 가라르 야돈, 메가야도란과 같이 다양한 진화를 할 수 있다는 특징을 지녔습니다. 그만큼 야돈은 굉장히 다양한 포텐셜을 지닌 포켓몬이라고 생각합니다. 진화 전의 야돈은 스피드가 정말 느리지만 체력이 굉장히 높기 때문에 탱커 역할을 맡습니다. 진화 후에는 게임에서 유저가 체감할 수 있을 정도로 강력해져서 감동을 주는 포켓몬이기도 합니다. (진화체 차이가 있습니다..)

 


2) 브이젤
타입: 물

브이젤은 고라파덕과 같은 특성 쓱쓱을 갖고 있는 물 타입 포켓몬 중 한 마리입니다. 쓱쓱은 배틀에서 날씨나 비바라기 같은 스킬 사용으로 비가 내릴 경우 쓱쓱 특성을 가진 포켓몬의 스피드가 2배 증가하는 효과입니다. 주로 물 타입 포켓몬이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한 줄로 요약하면 물 만난 물고기 같은 특성이라고 설명할 수 있겠습니다. 
브이젤은 야돈 보다 무척 높은 스피드를 가지고 있는 포켓몬이지만 방어, 체력이 아주 약하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플로젤으로 진화할 경우 모든 포켓몬들 사이에서도 손꼽힐 정도로 빠른 속도를 갖추게 됩니다. 개인적으로 브이젤이 선배 트레이너에게 물려 받은 고레벨 포켓몬이라면 재밌을 것 같습니다. 

 

 


3) 약어리
타입: 물 

인게임이나 애니에서 약어리는 주로 낚시를 하면 미끼를 물고 트레이너 앞에서 모습을 드러내는 포켓몬입니다. 약어리는 눈물이 많고 혼자서는 너무 약한 개체라서 다른 포켓몬들에게 무시를 받기도 하지만 위험에 처하면 눈을 반짝여서 동료를 불러서 군집을 이루는 포켓몬 입니다. 약어리가 군집을 이룬 다음에는 갸라도스를 내쫓을 정도로 강력해집니다. 약어리 군집의 종족값이 620을 넘어서 객관적으로도 아주 강력해진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4) 유니란
타입: 에스퍼

유니란은 고라파덕처럼 염동력 때문에 가끔 두통을 앓기 보다는 염동력을 비교적 잘 다루는 에스퍼 타입 포켓몬에 속합니다. 특수공격력이 다른 능력치에 비해 우수하다는 점이 특징으로, 배틀을 한다면 사이코키네시스 같은 특수 스킬을 적극적으로 사용해서 어태커로 활약합니다.

잠시 TMI지만 저는 유니란이 물 타입인줄 알았는데 에스퍼 단일 타입이라길래 놀랐답니다. 사실 저 말고 다른 팬들도 이런 경우가 꽤 있는 듯 합니다. 유니란은 몸이 특수한 액체로 둘러싸여 있다는 설정을 갖고 있어서 이런 오해를 꽤 받는 것 같습니다. 진화할 때에는 듀란 그 다음에는 란쿨루스로 진화가 가능한 개체로, 진화한 다음에도 동글동글하고 귀여운 비주얼이 그대로 이어져서 저도 정말 좋아하는 포켓몬 중 하나인데요. 특히 이로치의 모습이 정말 귀엽습니다. (유니란 두 번째 이미지의 오른쪽이 이로치 모습입니다) 보랏빛이 도는 이로치 유니란은 외관상 하주와 현성에게 잘 어울릴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5) 리아코
타입: 물

리아코는 2세대의 스타팅 포켓몬으로 사랑받았던 포켓몬 입니다. 호전적인 성격과 배틀에서 승부욕이 강한 모습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애니메이션의 지우의 리아코는 피카츄처럼 진화하지 않는 것으로 유명하기 때문에 미진화개체의 이미지가 강한 점, 그리고 근성을 내세우고 승부하는 현성의 모습과 잘 어울린다고 판단해서 골라보았습니다! 특히 야돈, 약어리, 유니란이 주는 부드러운 이미지와 함께 다닌다면 조화가 잘 이뤄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